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미슐랭캐빈

이북집찹쌀순대 솔찍리뷰 - 순대국매니아가 추천하는 식당

by Legendary kevin 2021. 1. 22.
반응형

이북집찹쌀순대 - 신용산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미슐랭 캐빈입니다
블로그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협찬이나 돈을 받고 글을쓰지 않고 
제가 제돈으로 가 본 곳들을
 
먹어보고 스스로 느낀 점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철저한 평점제로 관리되며 
5점만점 3.5이상의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식당의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맛"이며 분위기 가성비 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자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신용산역 앞에 위치한 
"이북집찹쌀순대" 라는곳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먼저 신용산역 1번출구 앞에 도보로 5분정도 걸리기 때문에 

위치상으로는 일단 합격점 드립니다.

차량을 이용하시는분은 가게앞에 주차공간이 1개있는데

저는 갈때마다 비워져 있었습니다.

 

 

회사와 가까워서 자주가는 집인데

24시간 운영하는것 같다.

갈때마다 사람은 항상 많았다. 이유를 물어보신다면 식당에 사람이 많다는건 맛이 있는 집이라는거다 

 

건물을 밖에서 볼때 드는 생각은

이집은 맛집아니면 벌써망해야한다는 생각밖에 안든다 그만큼 오래 운영해온 집인건 분명하다

요즘 새로 생기는 식당처럼 쾌적하고 깔끔한 스타일은 아니다 하지만 전통 순대국밥집 분위기인

"노포식당" 

이라는건 확실하다 .

 

 

 

식당에 들어서면 

 

략적인 식당 크기는 작지도 크지도 않다 점심때는 사람이 꽉차있는걸 종종 볼수있다.

 

 

나는 순대국밥을 시켰다 그리고 나는

 

 사진에 보이는 고기한접시를 추가로 주문했다.

주문을 하자마자 빠른속도로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했다.

 

조촐하지만 저 고추의 양을 보라

순대국밥집을 적어도 300집이상 다닌 나는

이렇게 많이주는곳은 처음봤다.

(물론 나는 항상 1개만 먹지만)

 

고추 밑에 보이는 양파는 순대국에 넣는거다 

적당히 넣는사람도 있지만 

나는 저걸 다 넣는다 항상

 

조금 기다리자 순대국이 나왔다.

순대국 위에 들깨가 올라가있다

비쥬얼상으로는 맛이 없어보인다고 할수는 없을것 같다 .

이집 순대국집에는 맛있게 먹는 방법이 따로 있는데 

그래도 전문가가 말하는거니 철저하게 따르기로 한다

 

말했듯 양파절임 그리고 후추 새우젓을 넣어준다 

취향차이이니 알아서 넣는걸 추천하지만

주인아주머니가 준 새우젓의 양은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맛있는 맛을내는 만큼만 준거니

다 넣자 그게 룰이다 모든 순대국밥집의 룰

 

내가 제일싫어하는 순대국밥집이 뭐냐고 뮬으신다면

나는 순대국밥안에 이상한 비계덩어리 

 

고기는 없고 돼지고기 부속물을 넣은집을 제일 싫어한다.

누가봐도 재료비를 아끼려고 하는것이 눈에보인다 

재료비를 아끼는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지만 

아끼면서 맛있는집 아끼면서 맛없는집이 있다.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여기는 살고기가 들어가있다 

근데 뻑뻑한 고기가 아니다.

부드러운 고기가 들어있다 많은 고기가 들어있고 

많지는않지만 그렇다고 적은양의 고기도 아니다.

 

특으로시키면 고기의 양은 늘어난다

 

아 참고로 나는 순대를 안먹어서 사진에는 없지만

따로 말하지 않으면 아주 맛있는 순대를 넣어준다.

 

순대국집은 다똑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체인점이 아닌이상 다 틀리다 맛도틀리고 어떤집은 마늘 어떤집엔 청양고추 넣어주고

 

하지만 이집은 양파절임을 넣으라고 하는데 이걸

처음에는 왜넣으라고 하는지 몰랐지만 그냥 넣으라고 하는게 아닌

이걸 넣으면 정말 맛있어서 넣으라고 하는거니 넣는걸 추천한다 

국물맛이 깔끔하고 맛있어진다.

 

이집의 진짜 묘미는 이 고기인데

사실 순대국밥보다 나는 이걸먹고싶어서 오는날이 많다

가격은 4천원인데 고기도 크고 양도 어느정도 있다 

마음같아서는 2접시 먹고싶었을정도

배부를정도로~

 

고기가 부드럽고 맛있다 

꼭 이건 시켜먹어보길 바란다

나는 이곳을 한달에 3회이상 가는것같다,

 

자 결론적으로 이북집찹쌀순대의 평점을 내보자면 

 

순대국은 이런것이다 

어설프지않다.

가성비 최고의 절대 후회하지 않을가게.
추천한다 신용산에 왔다면 내가 추천한 

정성돈가스  그리고 이북집 찹쌀순대는 꼭 오길바란다.

 

 

평점 4점 

 

고민하고 있다면 당장들어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