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미슐랭캐빈

호박집 순대국밥 영등포

by Legendary kevin 2021.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미슐랭 캐빈입니다


블로그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협찬이나 돈을 받고 글을쓰지 않고 

제가 제돈으로 가 본 곳들을 


먹어보고 스스로 느낀 점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철저한 평점제로 관리되며 

5점만점 3.5이상의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식당의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맛"이며 분위기 가성비 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호박집 순대국밥입니다.
영등포시장역과 가까우니 참고하세요!

먼저 가게 위치를 찾는게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나는 식단과 운동을 하고있는
30대 남자 헬린이로서
(헬린이:헬스어린이)
저탄수화물과 고단백을 즐길수있는곳이
어디있을까 생각하고 또생각한곳이
순대국밥이다.

순대와 밥만 먹지않는다면
"저탄고지"식단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단 국물은 많이 먹지말것

참고로 나는 국물다 먹었음

자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호박집순대국

순대국집 입구는
완전무장이 되어있다.
문열기도 쉽지않는데
문을열고나면 저 비닐의 감사함을 느낀다.


매장내부는
노포식당의 장점은 살렸고
노포매장 특유의 냄새나 지저분한
부분들을 완전히 없앴다.

첫인상은 만족스럽고 실내도 넓어서
합격을준다.
다만 음식점의 가장 기본중 기본은
"맛"이기때문에
음식을 주문했다

나는 simple한것을 좋아하는데
그이유는 선택장애가 있기때문이다.
언제나 주문할때 걸리는 시간이 음식을 만드는
시간과 동일할 정도로
음식점 메뉴를 선택하기 어렵다.

하지만 이런 단일메뉴
순대국밥집에서는 언제나 고민하지않고
순대국밥 정식을 시킨다.

정식을 시키는이유는
나는 탄수화물을 최대한 안먹기때문에
단백질을 채워야 하는데
그러려면 순대국밥에 들어있는
고기가 너무적기에 정식을 항상 시키는편이다



본 메뉴보다
반찬이 먼저 나오는데
저 머리고기가
히트다

이집만에 특제소스를 주는데
서빙하는 아주머니가
고급소고기집에서 처럼
이런말을 해주신다

"이소스에 머리고기 먼저 찍어먹어보세요"
사실 나는 저 딱딱한 머리고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오늘이후로 좋아하게 될것같다.
머리고기를 다 먹고나니
본메뉴가 나왔다

진수성찬 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나온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잠시해본다.

처음먹어보는 느낌의 순대
(주문전 순대는 1개만 주시고 고기많이주세요 라고했어요)

순대는 한개만달라했는데 두개를 주시며
많이먹으라고 하신다.
순대에는 찹쌀이 많이들어가
나는 나만에 애칭을 붙였다

"찹쌀떡순대"
한개만 먹으려했지만
결국 두개다 먹었다

사실 크기만보면 1개반이다.
아무튼 순대국엔 내가
제일싫어하는 비계천국과
이상한 내장만 들어있는
순대국집들이 가끔있는데

여기는 이런생각을 하게한다
"삼겹살을 왜 여기에..."

그정도로 고기가 실하다

정식에 같이나온 고기수육은
특제소스에 찍어먹었다.

사실나는 고급식당
비싼식당도 자주다니는데
사실 이곳이 한끼에 3만원이라한들

돈이 아깝지 않을거란 생각이 든다


이상으로 내가생각하는
호박집순대국밥에 평점은

맛:★★★★★
가성비:★★★★★
분위기:★★☆☆☆

평점 4.5점으로 마무리 하도록 한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하트는 구독료!



반응형

'대한민국미슐랭캐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산 정성돈가스  (0) 2021.01.19
용산 한성옥 해장국  (0) 2021.01.19
샐러디 salady 신용산점  (0) 2021.01.18
제주도 해녀고기 흑돼지  (0) 2021.01.18
신선식탁 샐러드  (0) 2021.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