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미슐랭캐빈

고봉삼계탕 여의도점 - 국물 장난아닌데 이거?

by Legendary kevin 2021. 2. 24.
반응형

고봉삼계탕 여의도점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미슐랭 캐빈입니다
블로그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협찬이나 돈을 받고 글을 쓰지 않고 
제가 제돈으로 가 본 곳들을 
먹어보고 스스로 느낀 점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본 블로그는 철저한 평점제로 관리되며 
5점 만점 3.5 이상의 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식당의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맛"이며 분위기 가성비 임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식당은 

여의도 

kbs 별관 뒤쪽에 위치한 

고봉 삼계탕을 포스팅해보려 한다 

 

여의도 역 보다는 

샛강역 2번출구에서 조금 더 가깝다.

체인점이니 

근처 가까운곳에 가도 무방하다

 

kbs별관 뒷쪽에 위치한 고봉삼계탕은 주차는 

무리가 없어보인다 

전화하면 주차자리를 봐주신다 

 

한눈에 보기에도 식당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식당에 들어오면 세팅을 해주신다 

사진에 보이는 것이 전부 

메뉴판을 볼 필요 없이 사진에 보이듯 상 위에 종이가 있다!

내가 시킨 건 

 

상황 삼계탕 

 

가장 기본인 삼계탕 

한방 삼계탕은 내가 먹을 것으로는 안 보인다 

 

소금을 덜어준다 

적당히 먹을 만큼

보이는 소금이 많다고 생각하는가?

나는 부족해서 조금 더 덜었다

 

딱 필요한 만큼만 

나온다 정말 더 이상 필요도 없다 

오 기존 삼계탕이랑 달라 보인다 

내가 자주 가는 곳은 

토속촌 삼계탕인데 

이곳은 국물이 더 진해 보인다 

2021/01/27 - [대한민국미슐랭캐빈] - 서울 토속촌삼계탕 - 가격은 탑 ! 맛은과연?

 

서울 토속촌삼계탕 - 가격은 탑 ! 맛은과연?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미슐랭 캐빈입니다 블로그 소개를 먼저 드리자면 협찬이나 돈을 받고 글을쓰지 않고 제가 제돈으로 가 본 곳들을 먹어보고 스스로 느낀 점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본 블

koreamichelinkevin.tistory.com

사진에 보이듯 국물이 진한 정도가 아니다 그 이상으로 

녹진하다 진득하다 라는 표현이 더 맞을 것 같다 

나는 이런 진한 국물을 좋아한다

 

평소 김치를 먹지 않는 스타일이다 

어떤 식당에 가도 나는 잘 먹지 않는다 

먹기 좋아 보이는 것이 

맛도 좋다고 오랜만에 식당에서 김치를 먹었다

 

예상대로 괜찮다!

나머지 반찬은 손도 대지 않았다

삼계탕은 작은 닭을 쓴다 

어딜 가도 그렇지만 

대신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다

 

전체적으로 발란스가 중간 이상이다

 

국물은 다 먹었고 

찹쌀밥은 먹지 않는다 

언제나 나는 탄수화물 섭취를 극한으로 줄여서 먹는다 

 

딱히 안 먹어도 닭 한 마리를 먹었기에 

물론 맛있지만 탄수화물은 몸으로 들어가면 

소비하기가 정말 어렵다.

 

조금 먹었는데 역시 맛있었다

 


고봉 삼계탕 다른 체인점도 많이 가봤다 

역시나 국물은 진했고 

맛이 좋다 

 

체인점이라 맛은 지점마다 거의 비슷하다 

삼계탕을 먹을 것이라면 

나는 이곳을 무난하게 추천한다

위에 말한 토속촌 삼계탕은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있고 

이곳도 이곳 나름의 매력이 있는 곳이다

 

전체적으로 발란스가 좋다 

쾌적하다 심플하다 맛은 평균 이상이다

 

합격 

5점 만점 

4점 

 

주차문제 때문에 1점 마이너스 

그 외 마이너스 요소 x

 

 

반응형

댓글